광대축소술, 노핀광대축소술로 간단하게 45도 광대까지 개선 기대 가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0회 작성일 22-04-03 19:51

본문

dfb3bddcf82f88c9aa73f4fda53f249e_1648983097_9648.jpg


최근엔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형이 또렷한 눈매와 오똑한 코 못지 않게 중요한 외모적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날렵한 얼굴 라인이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광대가 튀어나오거나 각진 얼굴을 가진 이들은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들은 튀어나온 광대나 각진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자 마사지 등 개인적인 관리 노력을 기울이지만 광대뼈가 발달된 타입이라면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광대나 턱에 근원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지나치게 광대가 발달한 사람들은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광대축소술을 고려하게 된다.

최근엔 의료기술의 발달로 비교적 빠르고 부담이 적은 퀵광대축소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이는 입안절개 없이 헤어라인 부분을 절개해
튀어나온 광대를 절골한 뒤 해당 부위를 회전시켜 안쪽으로 밀어 넣고 고정하는 방식의 안면윤곽수술로 수면마취 하에 진행되며 수술시간이 15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다.

하지만 이러한 퀵광대축소술은 교정범위가 옆광대에 집중돼 있어 상대적으로 45도 광대의 축소 효과에는 아쉬움을 토로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이에 리온성형외과에서는 옆광대는 물론 45도 광대까지도 개선 가능한 노핀광대축소술이 시행하고 있다.
‘노핀광대축소술’은 퀵광대축소술과 더불어 45도 광대를 다듬어주는 R45광대축소술이 함께 진행되는 방식의 수술이다. 

이러한 수술방식은 옆광대와 45도 광대를 동시에 축소시켜 작고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일반 퀵광대축소술 처럼 입안절개가 없이 수술이 진행돼 볼 처짐의 발생 위험이 비교적 적고 수술 후 회복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편이다.
여기에 나사고정이 필요하지 않아 추후 X-ray 촬영 시에 나사가 보일 염려가 없어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하지만 광대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은 수술과정에서 과도한 절골이 이뤄지거나 제대로 고정이 되지 않으면 과다출혈, 비대칭, 불유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부작용의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거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수술에 대한 사전 정보를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리온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다듬는 수술인 만큼 수술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며 수술 전후에 나타나는 변화 역시 크다.
따라서 X-ray와 3D CT촬영을 통해 수술 결과를 비교, 확인해야 한다”며 “특히 노핀광대축소술의 경우 옆광대와 45도 광대가 모두 교정되었는지 수술결과를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후기나 비용 등에만 치중하기보다는 해당 병원이 광대축소술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담당 의료진이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역시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페이퍼(http://www.news-paper.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