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축소술, 귀뒤사각턱축소술로 수술에 따른 신체 부담 줄여줄 수 있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6회 작성일 22-04-03 19:52

본문

dfb3bddcf82f88c9aa73f4fda53f249e_1648983143_3749.jpg




최근 가름하고 부드러운 V라인 얼굴형이 중요한 외모적 요소로 여겨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각진 사각턱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사각턱이란 정면에서 봤을 때 외측 턱뼈가 바깥으로 돌출되어 넓어 보이고 측면에서는 90도에 가깝게 각을 이루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사각턱의 경우 강하고 고집 센 인상을 주기 때문에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쉽다.

턱 근육이 발달된 경우라면 보톡스 주사와 같은 간단한 시술로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사각턱 뼈 자체가 발달된 경우라면 사각턱축소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사각턱축소술은 튀어나온 사각턱을 절골하고 다듬어 하안면부의 모양을 교정해주는 수술이다.
턱 라인이 갸름해지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보다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인 사각턱축소술은 뼈 자체를 직접 깎는 수술이라는 것만으로도 위험하다는 인식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수술과정이 전신마취 하에 진행돼 신체 부담이 비교적 크다는 점도 수술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에 최근엔 작은 절개 범위와 수면마취로 신체 부담을 줄인 귀뒤사각턱축소술이 시행되고 있다.

귀뒤사각턱축소술은 수면마취 하에 귀 뒤 접힌 부위를 약간만 절개하여 각진 턱뼈를 절제해내는 수술로 수술 범위가 상대적으로 작고 전신마취의 부담이 없어 수술에 따른 환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러한 귀뒤사각턱은 옆에서 봤을 때 네모난 턱 선인 귀 뒤 사각턱 부분을 다듬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필요에 따라 내시경을 이용하여 턱끝에 근접할 만큼 긴곡선으로 잘라줄 경우 보가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 약 2~3일간은 냉찜질을, 이후로는 온찜질을 실시하면 부기 관리에 도움이 된다.
입안에절개가 없기 때문에 음식섭취에 제한은 없지만, 수술 후 주변 조직이 회복하는 2주 동안은 딱딱한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다.

사각턱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후 신경마비, 볼살처짐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수술 여부를 결정함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을 통해 사전에 충분한 검사를 거치고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귀뒤사각턱축소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 라인에 맞춰 부드럽게 라인이 이어지도록 다듬는 것이다.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도 만족스러운 효과와 함께 자연스럽게 갸름한 얼굴라인을 연출하기 위해선 안면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요하는 만큼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사각턱축소술은 얼굴 뼈를 다듬는 수술이기 때문에 해당 병원이 겉으로 나타나는 변화뿐만 아니라
CT와 엑스레이를 통해 내부의 정확한 수술 결과 역시 확인시켜주는 곳인지 체크해봐야 한다”고 부연했다.

출처 : 뉴스페이퍼(http://www.news-paper.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